기사 메일전송
대구오페라하우스, 유럽식 전문 성악가 육성프로그램 오펀스튜디오 오디션 개최
  • 편집국
  • 등록 2023-01-12 09:59:27

기사수정

대구오페라하우스 전경 

대구오페라하우스가 2023년 ‘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펀스튜디오’ 교육생을 선발하기 위한 오디션을 개최하고, 1월 25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오펀스튜디오(Opernstudio)’란 유럽식 전문 성악가 트레이닝 센터로, 오페라 극장과 연계해 젊은 성악가를 양성하는 곳을 의미한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국내 극장으로서 유일하게 ‘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펀스튜디오’ 사업을 시작했으며, 성장 잠재력을 가진 젊은 성악가들을 발굴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세계 유명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 오페라 전문 성악가 맞춤형 교육 제공… 수강료 전액 지원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음악 코치, 오페라 연기, 오페라 대본 분석 등 오페라 무대에 서기 위해 가장 필요한 요소들로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한 이들이 향후 전문 성악가로 활동할 수 있는 역량과 무대 경험을 길러주기 위해 국내 유일의 오페라 자체 제작 극장이라는 강점을 십분 활용, 연중 기획공연의 주·조역으로 무대에 설 기회도 제공한다.

대구오페라하우스가 가진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해외 극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것 또한 특전이다. 특히 올해는 수강료를 전액 지원해 교육생의 부담을 덜고, 양질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 만 35세 미만, 젊은 오페라 가수들의 관심과 적극적 지원 기대

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펀스튜디오 오디션은 만 35세 미만의 성악과 출신(졸업 예정자 포함)이라면 누구든 지원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1월 25일 수요일 자정까지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영상 제출을 통한 1차 심사과정을 거쳐, 1월 29일 대구오페라하우스 무대에서 최종 오디션을 진행한다. 문의는 대구오페라하우스 공연기획팀으로 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대구오페라하우스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대구오페라하우스 개요

2022년 10월 1일 자로 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재단법인 대구문화예술진흥원으로 통합됐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문화·예술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청소년 꽃이 피었습니다!’ 관악구, 제2회 청소년 축제 ‘청아즐 ’개최 관악구가 오는 9월 16일 서울대학교 종합운동장에서 2023년 관악 청소년 축제 ‘제2회 청아즐: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악 청소년 축제는 ‘청소년들에 의한, 청소년들을 위한‘ 축제로서, 청소년 축제기획단의 주도로 기획부터 홍보, 운영까지 펼쳐진다. 청소년 축제 기회단은 축제명도 직접 결정했다. ...
  2. 아동친화-마포’상암에 첫 공공 키즈카페 연다 마포구는 상암동 마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 2, 3층에 서울형 키즈카페가 개관해 오는 9월부터 정식 운영한다고 밝혔다.서울형 키즈카페 마포구 상암점은 ‘엄마아빠 행복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공공형 실내놀이터로 미세먼지나 악천후 등의 외부 환경에 구애 없는 놀이 환경을 만들어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보호자...
  3. 구로구, 자살예방의 날 기념 행사 구로구가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생명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행사를 마련했다. 구로구는 지난 5일 구로디지털단지에서 생명사랑 캠페인을 벌이고 직장인을 대상으로 자가마음검진과 상담 부스를 운영했다. 오는 8일에는 안양천변 공중화장실에 자살예방 안내문구 스티커를 부착하고 자살예방 가두 캠페인을 한다. 15일 오류동역 ...
  4. 새 단장한 묵정어린이공원 놀이터 공개 해적 모자를 쓴 거대한 문어가 빨판에서 시원한 물안개를 뿜어낸다. 그 사이로 물총을 쏘며 뛰어노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놀이터 가득 울려 퍼진다. 서울 중구가 지난 28일‘민관협력 도시놀이터 개선사업’을 통해 묵정어린이공원 놀이터 재조성 공사를 마치고 주민에게 공개했다고 밝혔다. 묵정어린이공원(충무로5가 21)은 도심 한.
  5. 양천구, 자연 친화 가족놀이 ‘유아숲 가족축제’ 연다 양천구는 지역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자연을 체험하며 사회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9월 16일 신트리공원에서 제10회 유아숲 가족축제 ‘둥개둥개 아이들 놀숲 쉼숲’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교 취학 전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하며 동반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는 자연체험, 가족친화, 산림치유 3가지 주..
영상뉴스더보기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